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3. 축의 변화

4. 축의 변화

 

미래학자는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다고 한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그 기본축이 변화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의 일상과 비즈니스 활동이 모두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될 필요가 있다. 물론 다 한꺼번에 다 뀔 수 없지만 그 변화는 신속하면 할 수도록 경쟁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지금 이 시간이 엄청남 혁명의 순간이기 때문에 더욱더 긴장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이에 모든 일상과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위하여 과감하게 최장 10년의 세계문화기행을 기획하게 된 것이다. 사무실도 전 세계에 펴져 있고 또한 사무실에만 있는 비즈니스 활동이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는 전 세계를 직접 보고 경험하면서 또한 디지털 노매드로서 일상과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서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나아가 부가적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것이다. 

 

지금 가장 관건은 다름 아닌 일상과 비즈니스의 완전한 디지털화이다. 여기에만 집중하면 엄청난 기회의 시간이 됨이 분명하다.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 모든 과거의 오프라인의 틀을 완전히 없애고 새로이 디지털이라는 새롭고 화려하고 파괴력이 있는 디지털화라는 옷을 바꾸어 입으면 된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디지털화에 성공하게 되면 선점이라는 기적과 같은 현실과 맞부딪칠 것이다. 어쩌면 인류 역사상 가장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회의 순간이다. 과거의 고정관념은 디지털화에 치명적이다.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자. 기존의 지식이나 경험을 디지털이라는 이름의 옷으로 완전하게 바꾸어 입자. 엄청난 변화가 발생될 것이다. 

 

완전한 리셋(RESET0이 필요하다. 디지털화되는 과정에서 온갖 어려움과 고통을 이길 강한 정신력과 신념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 몸집을 가볍게 하고 시대의 대세에 흐름을 맡기도 즐거운 마음으로 디지털이라는 신세계로 과감하게 돌진하자.